Uncategorized

2024 바람 영화 후기, 줄거리, 등장인물

안녕하세요 ! 이번 글에서는 바람 의 영화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람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2024 바람 영화 후기, 줄거리, 등장인물

바람 영화 정보 및 줄거리

2009년 11월 26일에 개봉한 영화 ‘바람’은 이성한 감독의 데뷔작입니다. 2000년대 초반 부산. 엄격한 가정에서 자란 짱구(정우)는 멋진 학창 시절을 보내고 싶어 명문고 대신 악명 높은 광춘상고에 진학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달랐습니다. 광춘상고는 학교 폭력과 학생들 간 세력 다툼이 만연한 곳이었죠. 입학 첫 날부터 짱구는 학교폭력의 위협에 직면합니다. 짱구와 그의 친구들은 학교폭력 가해자이자 피해자가 되면서 어둠의 세계로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던 중, 짱구는 첫사랑 주희(황정음)를 만납니다. 주희의 밝고 순수한 모습에 끌린 짱구는 진정한 사랑을 느끼며 삶에 대한 희망을 찾습니다. 하지만 학교 폭력과 몬스터라는 불법 써클의 유혹은 짱구를 쉽게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짱구는 주희와의 사랑을 지키고자 몬스터와 맞서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출연 배우는 정우, 황정음, 손호준, 양지원, 지승현, 권재현, 조영진, 윤순심이 있습니다. 당시 사회 문제였던 학교 폭력을 날카롭게 비판하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성공합니다. ‘바람’은 현실적인 학교 폭력 묘사, 강렬한 액션 연출, 뛰어난 연기, 2000년대 초 부산의 풍경, 그리고 따뜻한 메시지까지 모든 것이 완성도가 높은 영화입니다. 특히, 학교 폭력 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춘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바람 볼거리

첫 번째로는 현실적인 학교 폭력을 묘사했다는 점입니다. ‘바람’은 당시 사회 문제였던 학교 폭력을 날카롭게 비판하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는 학교 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 모두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전개하며, 폭력이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학교 폭력의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질문을 던져 시청자들에게 깊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두 번째로는 강렬한 액션입니다. ‘바람’은 탄탄한 액션 연출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특히, 학교 폭력과 불량배들과의 대결 장면들은 강렬하고 리얼하게 표현되어 영화에 몰입감을 더합니다. 또한, 액션 장면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드라마 연출도 돋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세 번째로는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입니다. ‘바람’에는 정우, 황정음, 손호준 등 실력파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열연을 펼칩니다. 특히, 정우는 학교 폭력 가해자이자 피해자인 주인공 짱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폭발적인 연기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황정음은 밝고 순수한 첫사랑 주희 역을 연기하며 영화에 따뜻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손호준, 양지원, 지승현 등 조연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며,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바람 관람후기

1990년대 중반 부산 지역 고교생들의 생활에 대한 묘사가 흥미로우며, 온갖 ‘폼’은 다 잡지만 그것이 다 별 것 아님을 긍정하는 자세가 흥미로우며, 낯익지 않은 배우들의 능청스러운 연기도 흥미롭다. 무엇보다 흥미로운 건 이 원만한 성장영화에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이 내려졌다는 점일테고. 배우는 남의 인생을 연기하는 직업이다. 그런데 ‘바람’에서 정우는 직접 겪은 고교 시절 추억을 연기한다. 중반까지는 특유의 멍하고 맹한 표정으로 웃음을 주고, 후반에선 회한으로 무너지며 찡하게 만든다. 그 자신의 과거에 녹아든 배우의 현재를 목격할 수 있는 희귀한 관람 경험. 너무공감되는영화였습니다.. 마지막장례식장장면은잊을수가없네요 어른이된다는것은평범해지는것이다.. 엔딩크래딧 내내 나도 모르게 펑펑 울었다. 나는 지금까지 무엇을 하고 살아왔나. 나는 짱구처럼 내 세상 내 마음을 다잡아본 적이 있는가. 내 마음을 뒤돌아 본 적이 있는가. 지나가는 바람(Wind)을 지나 무언가의 바람(Wish)이 될 수 있기를. 극장개봉시 객관수 10만여명 밖에 되지 않는 영화가 네이버 평점등록수가 8,000개가 넘는 영화는 이 영화가 유일무이 할 것이다 정우님 진짜좋은 배우신 것 같아요. 마지막 장면에선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네요 오랫만에 힐링되는 영화 ㅎㅎ 기분이좋아지는영화임ㅠㅠ 아..너무폭력적이지않고 진심 따뜻해지는영화ㅜㅜㅜㅜㅜ힝 말로표현안됨 꼭보세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